가면라이더 지오- 빌드 편 특촬

-뭔가 대단히 난잡하고 진행이 빠르고 여러 설정들이 휙휙 지나간 느낌이다. 그렇다 보니 .5화에서 보충해주지 않았으면 좀 음? 했을 법한 장면도 있었는데 일단 디케이드 처럼 1화를 프롤로그로 쓰고 이후부터 레전드 라이더 에피소드들을 이어나갔으면 좋았을텐데 싶더라. 지오 캐릭터도 소개하라 빌드 이야기도 진행하랴 난잡해서 팬서비스 마저 어정쩡하다.

-게이츠와 츠쿠요미가 굳이 18년도로 온 건 좀 의문이다. 소고를 조지려면 더 과거로 가거나 조상을 조져버리면 될 것을 딱히 시간 도약에 제약이 있어보이지도 않는 것이 사서 고생하는 느낌인데, 이 부분에 관해서는 생각이 얕은 건지 반드시 18년도 시점의 소고여야할 이유가 있는 것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할 듯. 

-...그런데 이런 시발 이거 앞뒤가 어떻게 되는 것이냐. 빌드 워치를 건내준 센토 또한 빌드 워치로 어나더를 해치운 과거를 거친 모양인데 그렇다면 어나더 빌드는 어떻게 빌드 워치를 건내준 시점에서도 존재하고 있는 것인가? 내가 뭔가 놓친 것인가?

-
그리고 이 장면 대단히 거시기 한 것이 멋지게 같이 싸울 것 처럼 서 있는 주제에 직후에 바로 변신이 풀린단 말이지. 무비대전이나 기대하라 이건가? 

하여간 빌드 편은 이런저런 설명들을 하기 바빠서 뭔가 제대로 보여주지를 못한 인상이다.